자체적으로 서버를 구축하여 홈페이지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서버 구축비와 전용선 임대비, 관리자 인건비 등 많은 비용과 전문인력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웹 호스팅(Web Hosting) 서비스란,
이러한 인력과 초기 투자비용, 시스템사정으로 인해 자체적인 서버를 운영할 수 없거나, 좀 더 빠르고 안정적인 환경의 인터넷 서비스를 원하시는 고객을 위해 저렴한 비용으로 당사 서버 컴퓨터의 일정 공간을 임대받아 인터넷상에서 자신의 고유한 도메인으로 각종 서비스를 구현하여, 마치 자체 서버를 운영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고유 도메인을 가지고 자체 서버를 운영하려면 서버 구입비(H/W, S/W), 전용선 임대비, 서버 운영 인력의 인건비 등이 필요합니다. 서버 컴퓨터를 구입하는 비용만 약 수백 ~ 수천만 원이 필요하며 서버에 필요한 각종 운영체제(UNIX, Windows NT)와 메일서버, 데이터베이스 서버 등 서버용 프로그램도 별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게다가 전용선 임대 비용까지 포함하면 중소기업과 개인기업 들에겐 초기 투자비용과 유지비용이 상당한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할수 있습니다. 저희 프로나라는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드리기 위하여 가격을 낮추었습니다. 대형 ISP는 물론 일반 WSP보다도 저렴한 요금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용선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웹호스팅 업체가 사용하는 T1 (1.544Mbps ) 또는 E1 ( 2.048Mbps ) 회선은 다수의 방문객이 동시에 접속 해도 최적의 전송속도를 보장합니다.
업체에 따라서는 T1 , E1 회선을 여러개 사용하여 속도를 올리기도 합니다.
저희 프로나라는 데이터 센터의 기가비트 백본망에 100Mbps로 직접 연결되어 국내 최대의 대역폭과 쾌적하고 안정적인 환경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제작한 홈페이지는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전세계 어디서라도 사용자가 원할 때 언제든지 FTP를 통해 서버 컴퓨터로 전송하여 빠르고 신속하게 홈페이지를 구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웹 서버를 운영하려면 365일 24시간 내내 컴퓨터를 켜놓아야 하므로 미세한 먼지, 열, 정전 등 여러가지 상황으로부터 컴퓨터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기위한 환경을 갖추어야만 서버를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웹호스팅 서비스는 홈페이지를 업로드 할때만 서버에 접속하면 됩니다. 서버에 대한 모든 관리는 웹호스팅 업체가 전담합니다.

 
   
 
  웹호스팅 서비스는 고객의 홈페이지가 항상 안전하고 빠르게 유지될 수 있도록 고객 도메인에 대한 네임 서버, 웹 서버, FTP 서버를 운영하고 필요에 따라 데이터베이스 서버, 메일 서버 등 각종 부가 서비스에 대한 서버운영을 함께하므로 저렴한 비용으로 여러가지 다양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업체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자체서버를 구축하는 것과 아주 유사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